티스토리 뷰

장세균 처리하는 방법 안내

무릇 장에 서식하는 세균은 유익한 균도 있지만 안 좋은 균들도 많다.


이 안 좋은 균들을 처리하지 않으면 장 염증 유발하거나 과민성대장증후군 등의 원인이 된다.


특히 상한 음식을 먹었을 때 장에 염증 일으켜서 복통 설사 등의 원인이 된다.


오늘은 장세균 처리하는 방법 관련해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.


어떻게 하면 유익한 균만 살려두고 해로운 균을 없앨 수 있는지 파헤쳐보자.


장세균 처리하는 방법 안내



유산균 먹는방법

첫 번째는 유산균을 먹는 것이다.


특히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심한 사람이나 배에 가스가 자주 차는 사람은 유산균을 규칙적으로 먹으면 이런 증상들이 호전되는 것을 알 수 있다.


특히 면역력이 안 좋아서 약간만 무리해도 자주 병에 걸리는 사람들은 유산균을 규칙적으로 복용할 필요가 있다.


장 건강은 바로 면역력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.


(출처 : pixabay)



두 번째는 비타민C 메가도스 용법이다.


비타민을 인위적으로 섭취하는것이 좋은가 나쁜가에 대한 의견은 분분하지만 적어도 장 건강에 대해서는 좋다는 의견이 압도적이다.


비타민C 분말파우더를 숟갈로 푹 떠서 하루 세 번 식후에 먹으면 처음 며칠 동안은 방귀와 설사가 잦아지면서 장청소가 되는 느낌이 든다.


이후에는 이 현상이 줄어드는데 장에 있는 유해한 세균들이 빠져 나간 것이라고 볼 수 있다.


비타민씨 과다복용을 하면 자연스럽게 장을 청소해주고 숙변을 제거해서 이전보다 활력이 생기고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수월해진다.


(출처 : pixabay)


이상 면역력과 직결되는 문제인 장세균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.


물론 블로그의 글은 어디까지나 참조만 하고 자세한 복용방법은 전문의와 상의해야함을 잊지말자.




댓글
«   2024/05   »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